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폰트는 귀여운 고양이가 마스코트인 고양시에서 만들고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폰트인 고양체 입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고양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바로 다운로드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고양시 홈페이지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바로 위와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TTF파일을, 맥을 사용하시면 OTF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면 제 포스팅 중에 폰트 설치/삭제 하는방법을 써놓은게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폰트설치 포스팅>






고양체는 손으로 반듯하게 꾹~꾹 눌러 쓴듯한 친근한 손글씨 느낌의 폰트입니다. 권위적이지 않고 친근한 고양시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보여주는 서체라고 하네요~


고양체는 국문 11,172자와 영문94자, ks심볼 986자를 지원해 깨지는 글씨를 최소화 하여 널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시의 마스코트인 고양고양이 캐릭터 일러스트를 딩뱃(Dingbat)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귀여운 고양고양시 캐릭터 일러스트를 폰트로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특정 문자를 입력하면 그 문자대신에 고양고양이 캐릭터 일러스트가 입력이 됩니다.






다양한 고양고양이 일러스트 딩뱃(Dingbat)이 있습니다. 


고양시 고양체의 사용범위는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 있으며, 특별한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당연히 하면 안되겠지요~ 또, 고양체를 변형하여 재배포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잘 쓰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