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뱅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계좌 개설하고, 체크카드까지 신청을 해봤습니다. 이제 우편으로 라이언 체크카드가 날아오기만을 기다리면 되는데 이 카드를 주로 사용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후불 교통카드도 되고 해외에서 사용할수도 있지만, 아직 나온지 얼마안된것도 있고 이미 쓰고있는 카드가 있기때문에..

사실 신청한 목적은 라이언체크카드와 라이언 이모티콘이 더 큰 목적이였죠 ㅎㅎ. 


카카오 뱅크가 처음 나왔다고 들었을때는 그냥 송금이나 수금같은 간단한 기능들만 지원할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거의 은행에 가까운 서비스를 제공하더군요. 적금도되고, 계좌 개설할때 약관도 은행처럼 꼼꼼하게 잘 되어있었습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체크카드 신청하기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만들려면 우선 스마트폰에 카카오 뱅크 어플을 깔아야겟죠~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해서 설치하시고 실행을 합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시키면 어플 권한설정을 하고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사용할 인증 수잔을 등록합니다. 지문인식이 되는 스마트기기에서는 지문을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 패턴, 인증비밀번호를 설정하고나면 my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됩니다. 아직 계좌가 없어서 아무것도 없네요~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스크린샷으로 찍고싶었는데 앱에 보안이 깔려있어서 스크린샷을 못찍는 페이지가 많이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계좌 개설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인증  -  계좌개설에 필요한 신분증 촬영  -  기존 개인 은행계좌 입력  -  기존 계좌에 입금된 1원 입금자명 입력  -  개설완료




못찍는 부분이 많이 있었지만 최대한 찍어보면서 계좌개설을 해봤습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계좌 개설하기를 누르면 계좌 개설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서 본인인증을 한 후에 신분증 촬영을하면 간단하게 입금통장 개설이 완료 됩니다.


본인인증방법은 카카오 뱅크에서 다른 은행 계좌에 1원을 입금시키면 그 입금자 명을 입력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신분증은 잘 보이게 카메라에 잡아두고 있으면 자동으로 촬영됩니다.








입출금통장 개설완료가 되었습니다! 알림을 카카오뱅크 푸쉬알람으로 설정 할 수도 있고, 문자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문자는 요금이 발생된다고 하네요. 다시 my페이지로 들어가면 개설된 계좌번호와 잔액이 보입니다. 


이제 체크카드 신청을 해야하니까 잔액 오른쪽아래에 체크카드 신청을 눌러줍니다. 저는 라이언을 좋아해서 라이언체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체크 카드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라이언 체크카드 뿐 아니라 어피치, 무지, 콘 체크카드가 있고 캐릭터가 없었으면 하는 분들은 심플한 짙은 회색 색장의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계좌도 개설했고 체크카드도 신청했으니 이제 이모티콘을 받으러 가봤습니다. 이모티콘은 계좌만 개설하면 받을 수 있는데 받는방법은 간단합니다. my페이지에서 아래에 이모티콘 받으라는 이벤트 버튼이 있는데 들어가서 이모티콘 받을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이모티콘이 날라옵니다~


아쉬운건 이모티콘 30일 짜리라는거~ ㅠㅠ




귀여운 라이언 이모티콘도 받고 카카오톡 캐릭터 체크카드도 받아보세요~ 아직 나온지 얼마안된 카카오뱅크지만 카카오톡의 다른 서비스들도 그렇고 사용하기 편리할것 같습니다. 카카오톡과의 연동도 기대해 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s123 2017.08.03 22:21 신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