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이밍 마우스 G100s 리뷰/분해 사용기     


얼마전에 삼성 C27FG73 모니터를 구매하고 사은품으로 게이밍 마우스 G100s를 받았습니다. 딱히 필요는 없었지만 없는것 보단 있는게 좋으니 그래도 기분은 좋더군요~ 인터넷가로 배송비 포함해서 15,000원~ 20,000원 정도하는 마우스더군요.


옛날엔 로지텍 마우스가 최고인줄 알았을때는(그때는 로지텍말고 괜찮은 회사도 없었죠..) 로지텍 마우스가 쓰고싶었는데 요즘은 다른 브랜드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간단한 후기를 써 보겠습니다~






처음에 C27GF73 모니터를 받았을때 사은품으로 준다고 했던 g100s 마우스가 없어서 연락해보니 누락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필요한건 아니지만 괜히 안주니까 아까워서 달라고 해서 며칠뒤에 도착했습니다~


G100s 마우스는 로지텍의 유명한 마우스 G1의 후속인 G100의 내구성 문제등을 보완한 후속작 마우스입니다. 





G1 마우스는 2010년 이전에 피시방에 좀 다녓던 분들이라면 거의다 써봤을 마우스죠~ 저도 많이 써봤는데 G100s도 G1의 느낌을 잘 살린 마우스인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대칭형이라 왼손잡이나 오른손잡이 다 사용하실 수 있고, 250 ~ 2500dpi(감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은 '뒤로 가기'만 지원하는 G1과는 달리 dpi(감도)설정 ,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등 다양한 추가 동작을 지원합니다.




20,000원도 안하는 마우스지만 패키지는 나름 정성스럽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작은 부분이지만 마음에 듭니다.




구성품은 마우스1개와 설명서뿐입니다!




위에서 말햇듯이 가운데 버튼을 다른 추가 동작을 입력할 수 있고, 포인터 속도 등을 수정할 수 있는 드라이버도 지원됩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가면 다운 받으실수 있어요~ 저렴한 마우스치고는 전용드라이버도 있고 좋네용





디자인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G1의 디자인을 많이 따라왓구요. 크기는 그렇게 크지않은 편입니다. 높이는 3.8cm 정도였고 폭은 6.2cm 길이는 11.5cm 정도 되는군요. 손이 큰 사람들에겐 조금 작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센서부분은 전작과 달리 아무 빛도 들어오지 않아서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확인할수는 없지만 전 빛이 안들어오는게 더 좋더군요. 센서는 델타제로 센서인 AM010센서가 사용되었습니다.




좌측은 제가 사용하는 ROCCAT사의 TYON마우스 입니다. 로지텍 G100s마우스와 비교하니 G100s 마우스가 작아보이네요~ 저는 손이 큰편이라 TYON마우스가 좀 더 편했습니다. 




G100s 내부 모습입니다. 커버 부분에 무게추가 있네요. 특이하게 마우스 휠이 커버에 달려있고 기판 부분에 휠움직임을 입력하는 부분이 조그만한 센서로 바뀌어있네요? 요즘엔 이런식으로 나오나봐요~ 마우스 휠 고장이 은근히 심했는데 해결됐길 바랍니다~




마우스 클릭 스위치는 좌우 메인 스위치는 옴론스위치가 사용됬고 다른부분 휠이나 마우스 dpi버튼은 카일키가 사용되었습니다. 내부가 심플합니다.  


제 ROCCAT마우스 버튼이 하나 살짝 맛이가버렸는데 나중에 스위치 교체용으로 잘 보관해둬야 겠네요~  이상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