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전에 카카오뱅크가 새로 나오게되면서 엄청난 이슈몰이를 하고있습니다. 출범 12시간만에 계좌개설 15만명 하루만에 30만명이 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카카오톡이 많이 알려진 이유도 있고 홍보도 잘했겠지만 계좌개설이 간편한게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저도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해봤는데 계좌개설까지 10분도 안걸리더군요 이런 간편한 계좌개설이 하루만에 30만명이 넘는 사람이 계좌를 만들 수 있게 해준것 같습니다. 그럼 카카오 뱅크가 다른은행보다 어떤 점이 좋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편한 계좌개설, 계좌이체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카카오뱅크 앱이 참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심플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계좌개설도 모바일에서 하게되는데 직관적인 카카오뱅크 앱 과 공인인증서, OTP가 필요없어서 간편하게 계좌개설을 할 수 있고, 계좌이체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같은 경우는 공인인증서없이 간편하게 이체하실 수 있으며, 카카오톡 사용시 친구추가가 되어있다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간단하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카톡안쓰는 사람이 거의 없을정도인데 카카오뱅크 사용하면 정만 편리하겠네요~




쉬운 해외송금과 저렴한 수수료, 타행ATM 이체 무료



카카오뱅크는 앱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고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송금할때 타행 ATM기를 사용해도 수수료 없이 무료로 송금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뱅크는 타 은행보다 저렴한 해외 수수료를 보여줍니다. 미국으로 1,000달라 송금 기준으로 카카오뱅크는 총 송금비용이 5,000원인데 비해 타 은행은 각종 수수료가 붙어서 총 송금비용이 55,000원정도가 나왔네요. 거의 10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이것때문에 타 은행에서도 해외 수수료를 줄이는등 이제서야 발등에 불이 떨어진듯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소비자를 만만하게 봤으면 할 수 있으면서 이제서야 바꾸려고 하는걸까요~





합리적인 예금과 적금


카카오뱅크는 우대조건 없이 예금과 적금이 가능합니다. 적금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조건없이 자유롭게 매일, 매주, 매달 단위로 납입할 수 있고, 목돈이 생겼을때 추가납입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몰론 이자도 더 높아지겠죠~


이런 자유로운 자유적금이 연2.0% 자동이체시 연0.2% 추가되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는 긴급 출금이 2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기가 되면 자동연장되어 복리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누구라도 비상대출



급할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성인이라면 누구라도 본인인증만 하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몰론 이런기능이 너무 간단하게 되서 절제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그냥 빚이 생겨버리는 양날의 검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재태크의 시작은 아끼는것 부터 시작됩니다. 다른 은행보다 수수료가 저렴하고 혜택이 좋다면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되었으니 좀 더 지켜봐야 하겠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