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은 인터넷을 컴퓨터로만 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크기를 가진 기기들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도 다양해서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때 이런 모든 기기들에서 보기 편하게 고려해야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컴퓨터에서 잘 보이게 하면 모바일에서는 너무 작아보이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준게 바로 반응형 웹인데 모든 기기에서 최적의 사이즈로 사이트 사이즈를 조절해 모든 기기에서 편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유튜브 영상을 올릴때 그냥 소스코드만 복사해서 올리면 영상이 너무 커서 잘리거나 모바일에서는 잘려서 보일때가 간혹 있습니다. 이럴때는 유튜브 플레이어도 반응형으로 변환해서 올리면 해결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플레이어를 반응형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유튜브 플레이어를 반응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embedresponsively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먼저 유튜브나 비메오같은 플레이어 중에서 변환하고 싶은걸 선택하신 후 아래 URL 붙여놓는 곳에 변환할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고 왼쪽의 Embe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변환할 링크를 입력하시고 Embed 버튼을 클릭하시면 Embed code: 부분에 유튜브 플레이어 소스코드가 생성됩니다. 전부 복사해서 보통 유튜브 영상 올릴때처럼 HTML편집 부분에 붙여넣기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으로 변환해서 올리시면 올린 사이트나 블로그의 폭에 맞게 유튜브 플레이어가 생성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몰론 사이트창이 작아지거나 모바일 상태에서 봐도 유튜브 플레이어의 크기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게 크기가 변해서 잘리지 않게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