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를 모바일에서 크롬이나 삼성 브라우저를 통해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 처럼 가끔 주소입력하는 창부분의 색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에도 적용 할 수 있는데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테마로 쓸때보다 확실히 더 이쁘지않나요~? 블로그 스킨이랑 잘 어울리는 색으로 맞추면 더 보기 좋아보입니다. 




테마 색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서 HTML/CSS편집창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분들도 테마편집기를 이용해서 HTML편집기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HTML 편집 화면은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나 비슷비슷하겠죠~  HTML편집 화면이 열렸다면 위에 보이는 것 처럼 <head></head> 사이에 빨간색 네모 표시한것 처럼  meta태그를 하나 추가해 줘야합니다. 



<meta name="theme-color" content="#HEX코드">


위 코드를 복사해서 <head></head> 태그 사이에 넣어주시고 'HEX코드' 사이에 색상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HEX코드는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져올수도 있고, 




구글에 'hex color'를 검색하면 hex코드값을 보기 편하게 검색해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 코드를 찾으셨으면 #000000 형식으로 된 코드를 위의 <meta>태그 안에 hex코드 입력하는곳에 넣어주세요. 




위의 헥사코드 값을 HTML편집을 통해 실제로 적용한 모습입니다. 블로그 스킨과 맞춰서 테마색을 정하면 더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확인한 브라우저는 크롬이랑 삼섬 브라우저에서만 위 처럼 색상이 바뀌어서 보이고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그냥 기본 테마로 보이네요. 


그래도 크롬 브라우저와 삼성 브라우저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니까 한번 바꿔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