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무료폰트는 부산시에서 제공하는 '부산바다체' 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왔던 폰트와 마찬가지로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입니다.  


부산시의 부산바다체는 바람과 파도 등 부산의 지역적 요소들이 만드는 환경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폰트라고 합니다. 그럼 폰트를 다운받고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부산바다체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그럼 '맥/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셔서 ttf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ttf파일을 윈도우 폰트 폴더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위의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폰트파일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ukjMQM1SlqdcEw3Wkjt_BusanBada.ttf




만약 폰트 설치방법을 모르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폰트 설치/삭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폰트 설치/삭제 포스팅>




부산 바다체는 긴 문장보다는 제목이나 강조할 문장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폰트입니다. 부산 바다체는 폰트를 유료로 재배포하는게 아니라면 상업적으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데 한번 라이선스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꼴, 부산바다체의 저작권 일체는 남승우 개발자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권 및 지적 소유권은 대한민국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협약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부산바다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본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며, 부산바다체는 본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부산 바다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본 글꼴의 출처는 반드시 표기하길 바랍니다.

 

-부산바다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의 이미지는 개발자의 부산바다체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개발자에게 개별적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라이선스를 잘 확인하시고 폰트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