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에는 카카오뱅크 덕분에 급할때 편의점에서도 ATM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만원정도 필요할때 편의점에서 출금을하면 수수료가 1,200~1,500원까지 해서 너무 아까울때가 많았는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어떤 편의점이든 수수료가 '0'원 이라더군요. 


그래서 한번 직접 출금을 해보러 갔습니다. 편의점 3곳 전부다 갔지만 사진은 세븐일레븐에서만 찍었네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입구에 카카오뱅크 ATM수수료가 무료라고 써있네요. 다른 편의점들은 이렇게 써있지는 않지만 수수료 0원입니다. 



※ 제휴 VAN사 기기 : 4개의 VAN사 (BGF핀링크, 한국전자금융, 롯데피에스넷, 노틸러스 효성)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대부분의 편의점, 쇼핑몰, 대형마트,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CD/ATM 기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 수수료는 영업시간 구분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은행기기에서 입금 거래 시 해당 은행의 정책에 따라 기기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시되는 입금 수수료는 고객님께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하신 금액 모두 입금 처리됩니다.

※ 수수료는 카카오뱅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시행 1개월 전에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위에 4개의 VAN사가 수수료가 비싼 편의점 ATM기기들인데 위에 써있는 VAN사의 ATM기를 사용하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몰론 기존 은행들의 ATM기기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롯데피에스넷, GS25편의점은 노틸러스 효성, CU편의점은 BGF핀링크사의 ATM기기를 사용합니다.





세븐일레븐의 롯데피에스넷 ATM기는 아에 광고판에 카카오뱅크를 광고중이네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를 삽입하면 상단에도 카카오뱅크라고 표시가 뜨고 광고도 카카오뱅크 관련 광고가 나오고 일반 카드를 넣었을때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한번 10,000원만 출금을 해봤는데 수수료가 0원 입니다. 예전에 급하게 편의점에서 출금한적이 많이 있는데 항상 천원 이상의 수수료가 많이 아까웠는데 이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네요. 출금 뿐만 아니라 계좌이체도 동일하게 수수료 0원입니다.


이제 근처에 은행이나 은행ATM기가 없어도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수수료 0원으로 간단한 출금이나 이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