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기어 스포츠 블랙 개봉기    


안녕하세요~ 거의 한달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네요. 이번 포스팅은 지난 11월 27일에 삼성에서 새로나온 스마트워치인 기어스포츠 개봉기 입니다. 


기어 스포츠는 기어 S3시리즈의 후속으로 나온게 아닌 새로운 모델로 나온 스마트워치 입니다. 

기어s3보다 작은 크기로 만들어져서 기존 s3가 부담스러웠던 분들이나 여성분들도 충분히 착용할만한 사이즈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5ATM수준의 방수가 지원되서 수영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블루 두가지가 있는데 블랙은 완전 검정색의 블랙이아니고 진한 회색 느낌의 블랙이고 블루는 실제로 보니 제가 소화하기 어려울것 같은 느낌의 짙은 파란색이였습니다. 저는 무난한 블랙으로 선택했죠~




기어 스포츠의 특징으로는 20mm 표준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 20mm 시계줄로도 교체를 할 수 있고, 스포츠라는 이름에 맞게 50m 방수성능과 수영기능 추가가 되었습니다. 무게도 기어 S3에 비해 가벼워진 50g(시계줄 제외)이라는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운동할때 걸리적 거리는걸 최소화 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은 블루투스 모델만 있고 와이파이, gps, 가속도, 자이로 ,기압계, 심박계 센서들이 들어가있고 삼성페이는 들어가 있지 않지만 NFC센서는 들어가 있어서 교통카드 같은 용도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300mAh의 용량이 들어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타이젠(Tizen)을 사용합니다.




기어 스포츠 케이스를 개봉하니 본체와 설명서가 바로 보입니다. 기어 본체 액정에는 필름같은게 붙여져있지는 않네요~ 블랙이라고 하지만 사진으로 찍어보면 약간 실버처럼 보일때도 있는 약간 밝은 느낌의 블랙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깔끔해지고 특히 베젤부분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매장에서 기어s3와 스포츠 베젤을 돌려봤는데 기어s3는 조금 유격이 잇고 돌아가는 느낌도 명확하지 않지만 기어 스포츠는 일정 움직임마다 틱틱 거리면서 걸리는 부분이 명확해서 베젤 돌리는 느낌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기어 스포츠의 구성품으로는 충전기와 충전거치대, 스몰사이즈 우레탄밴드, 설명서로 간단한 구성입니다.  





뒷면에는 역시 심박센서가 달려있는데 기존 기어 스마트 워치 시리즈 들은 평평한 면이였는데 기어스포츠는 심박계 부분이 살짝 돌출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심박측정 정확도를 올리려고 이렇게 디자인 한거같은데..


 이 디자인때문인지 내부 설계 문제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진동이 손목에 정확하게 전달이 안되서 집중을 잘 안하고 있을때는 알림을 놓칠때가 많았습니다. 자세한 장단점은 아래에서 얘기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기어s3보다 떨어진 300mAh의 용량이지만 2~3일은 충분히 사용할 정도였습니다. 저는 특별히 시계를 이용해서 인터넷이나 뭔가 하는편이 아니고 기록이나 알람 위주로 사용하는데 아침에 100%로 나가서 저녁 7시에 집에오면 70%~80% 이상은 남아있었습니다.


gps를 이용하거나 음악듣기를 스마트워치로 자주 이용한다면 좀 더 빨리 닳겠죠~




급속충전은 지원하지 않지만 충전이 느린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매일 샤워할때 충전하면 항상 80~90%이상으로 유지하면서 다닐 수 있을 정도더군요,




요렇게 20mm표준 스트랩을 지원해서 메탈이나 가죽 등 다른 시계줄로 줄질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걸음수나 층수 등 운동기능의 정확도는 높은편이고 저는 정말로 마음에 들지만 단점도 몇몇 있긴 했습니다. 가장 먼저 앱들이 적은편이고, 카카오앱도 없어서 카카오톡 답장은 보낼 수 있지만 한번 받은 카톡의 답장 말고는 보지도 못하고 먼저 보낼 수도 없는게 가장 아쉬웟습니다.


그리고 설계문제인지 심박계가 돌출되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진동이 손목에 잘 느껴지지 않는 느낌이 드네요.. 진동이 약한건 아닌데 이상하게 손목에 느낌은 약하게 느껴집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진동-길게, 진동유형 등을 손보면 좀 덜 하긴 하지만 여전히 약하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이런 문제 빼고는 괜찮은 스마트워치인 것 같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시거나 수영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워치를 찾고 계신 분들에겐 추천해볼만 한 스마트워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