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종 종촌동 체육관 세종체력인증센터


저는 운동겸 취미로 배드민턴을 하는데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체육관도 많이 없고 동호회같은 클럽에 가입하지 않으면 쉽게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근처에 있는 세종시의 체육센터에 자주 가는편입니다. 


세종시 곳곳에 복합커뮤니티센터같은 시설이 있는데 체육관도 있고 수영장도 있는곳이 있습니다. 제가 주로 가는곳은 중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내에 있는 체력인증센터 체육관인데 사람도 많이 없고 천원이면 2시간동안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5년도에 만들어진 종촌동 복합커뮤니티 센터의 모습입니다. 내부에는 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 문화의 집 등 여러 시설이 있고 지하에는 제법 넓은 체육관도 있습니다.   




복합커뮤니티 센터 지하에는 주차시설이 크게 되어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리가 크게 없었던적은 많이 없었습니다. 아직까지 세종에 사람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그렇겠죠~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로 한층 더 내려오면 바로 체육관이 보이는데 입구 앞에 입장권을 뽑는 기계가 있고, 관리하시는 분이 한분 계십니다. 1인당 천원으로 샤워시설까지 추가요금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입장하실때는 꼭 전용 운동화를 신고 입장해주셔야 합니다.




체육관에 들어가시면 배드민턴 치는 곳이 3곳 그리고 탁구대가 10개 이상 있습니다. 거의 탁구치는 분들이 많이 오시고 배드민턴은 가끔씩 꽉 차던데 보통은 자리가 항상 있더군요.


제가 체육관에 간 시간이 오후 6시 40분쯤 퇴근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였는데  8시까지 운동을해도 체육관이 꽉차지 않았습니다. 복잡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탈의실 겸 샤워시설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남자/여자 샤워실 둘 다 있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깔끔한 편입니다.


이렇게 세종시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을 둘러봤는데요. 체육관을 사용하시면 꼭 뒷정리를 해주세요~ 뒷쪽에 보면 큰 밀대도 있어서 셔틀콕 깃털같은걸 정리해 주셔야 다음사람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ㅎ_ㅎ


평일 사용시간은 오후 10시 까지이고

주말에는 오후 6시 까지만 운영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