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 만들기


몇 개월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단위가 몇가지 나왔습니다. 사실 항상 사용하던 애드센스 광고만 사용하다보니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ㅎㅎ 어쨋든 새로나온걸 알게 되었으니까 새로운 단위 광고에대해 하나하나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평소 광고를 만들던 것 처럼 새 광고 단위를 통해 광고를 생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새로운 광고를 만드는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전과는 다르게 몇가지가 더 생겼네요. 저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치하는 '새 콘텐츠 단위'를 통해서 광고를 생성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광고 사이즈를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고, 반응형 고정형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목록에 광고는 없고 제 글들만 보이는데, 블로그의 트래픽 양에 따라 광고 사용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 한가봅니다. ㅠㅠ.. 만약 광고 사용이 가능하다면 오른쪽 스타일, 크기 등 설정하는곳에 광고 옵션이 생기게 됩니다.



만든지 얼마안된 블로그는 아예 사용이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어쨋든 광고가 안달리더라도 나중에 다는걸로 하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만들기를 진행하면 위와 같이 원하는 사이즈로 광고가 완성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 이미지/텍스트 광고와 같이 html을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ㅎㅎ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