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 만들기


얼마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본 광고형식 이였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아닌 다른 형태의 광고가 더 생겼습니다. 광고 방식은 비슷하지만 광고 형태가 조금씩 달라서 콘텐츠에 더 잘 어울리게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선택해서 게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광고 단위 중 하나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새로 만들어서 콘텐츠에 게제하면 어떤 형식으로 광고가 보여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만들기 - 2017-12-08 




새로운 광고 단위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만드려면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셔서 기존 광고를 만들던 것 처럼 내 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단위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기존의 텍스트/디스플레이 광고 말고도 몇가지가 더 생겼습니다. 가장 오른쪽의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제목 내용 색상 폰트를 변경하고 배경 색을 바꿀 수 있는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광고의 사이즈를 줄여보면서 화면 크기마다 광고가 어떻게 게제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스타일을 정하셨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체 옵션에서는 '선택한 디스플레이 광고 표시'옵션이 있는데 해제하시면 디스플레이로만 구성된 광고는 게제되지 않고 디스플레이/텍스트로 구성된 광고만 표시됩니다.  이 포스팅에도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디스플레이 광고 표시 해제)를 게제했는데 참고하세요~




위에서 '저장 및 고드 생성'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고 광고 소스코드가 생성됩니다. 광고 게재방법은 기존 광고 게재하는 방법과 동일 합니다. 



콘텐츠 내에 광고를 넣으시면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형식과 이미지+텍스트 형식의 광고가 게제됩니다. 광고를 생성하실 때 디스플레이는 제외 하실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대로 광고를 만드시면 될 것 같네요~


페이지에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2개 이상 게재하려면 광고 사이에 콘텐츠가 충분히 포함되어 있어 독자분들이 보기 불편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고 무분별하게 광고를 게제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정지를 당할지도 모르겠죠?


여기까지 애드센스 광고 중 하나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