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한 (주)우아한형제들 에서 모두가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나,주아,도현,연성 폰트를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같은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배달의민족 어플을 사용하신분들은 많이 보셨던 폰트일겁니다.


배달의 민족체는 위에 보이는 사진들 처럼 옛날 간판이 모티브가 된 글꼴입니다.


배달의민족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이나 유리에 자를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간판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자음과 모음이 이어지는게 특징인 이 서체는 ㅎ,ㅇ,ㅈ 의 모양에 어떤 모음이 오냐에 따라 모양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도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의 글꼴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어수룩 하지만 한글자 한글자 정성스럽게 써내려간 붓 글씨 체로 리듬감이 느껴지는게 특징입니다. 위에 옛날사진중에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와 폰트가 비슷하죠~  

연성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한나는 열한살체(한나체)는 아크릴판 위에 시트지를 붙여 잘라내서 만들었던 1960~70년대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어 약간 삐뚤삐뚤한 점이 매력인 글씨체입니다. 도현체랑 비슷해 보이지만 도현체보다는 덜 각잡힌 느낌의 폰트입니다.

한나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주아체는 옛날에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붓으로 그린 글꼴을 모티브로 해서 획의 굵기가 일정하지 않고 동굴동굴한 느낌을 주는 서체로 옛날 간판의 푸근함과 정겨움이 느껴지네요~ 

주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체엔 네가지 폰트가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도현체, 한나는 열한살체(나체), 주아체, 연성체로 입력한 글씨입니다. 모두 같은 크기로 입력했는데 도현체가 가장 굵고 크게 나오네요~  아래는 배달의민족체 모든 폰트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www.woowahan.com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폰트마다 다운로드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 하러가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Window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왼쪽의 윈도우용 TTF를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혹시 설치하시는 방법을 모르시면 제 포스팅중에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링크는 > 여기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