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픽셀아트 도트그림 연습 나무그리기     


요즘에 시간이 나면 도트이미지 그림을 그려보고 있습니다. 그림을 배워본건 아니라 잘 그리진 못해도 도트이미지는 옛날 게임에서 보던 느낌이나서 심심할때 그려보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툴은 에이스프라이트(aseprite)를 사용하는데 포토샵이나 없으면 그림판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전혀.. 에이스프라이트는 돈주고 샀으니 써야지요.ㅎㅎ 그래도 픽셀아트용으로 만든 툴이라 편리한점이 많이 있습니다.









간단한 나무그리기를 해봤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따라할 수 있으니 난이도는 쉬운것 같아요~ 나무 모양이 이런 모양만 있는게 아니니까 원하는 모양대로 그리면 되니까 그리기는 쉬웠어요.

그린 과정은 아래에 있어요~







먼저 나무 부분을 그려줍니다~ 빛 방향은 오른쪽으로 하고 그려봤어요.




그리고 잎 부분을 대충 크게 그려주고 저는 3가지색으로 오른쪽은 밝게 해서 그렸습니다. 그리고 나무 색은 위에색은 좀 안어울려서 어두운 색으로 바꿧어요~




중간에 스크린샷 하는걸 깜빡해서 갑자기 그림이 바뀐것 같아요.. 특별한건 없고 그냥 잎부분 경계선 부분에 조그만 점으로 서로 다른색으로 찍어줬습니다. 그리고 외곽선 부분은 좀더 진한 녹색으로 그렷어요.




여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마무리로 나무부분 그림자 부분 조금 그려주고 나무색 보다 진한 갈색으로 외곽선을 그려줬습니다.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처음으로 그려본 나무여서 뭔가 어설픈것 같아요..ㅎ




나중에는 땅을 그려야 나무를 써먹을수 있겟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