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전 갈마동 Mr.아구 해물찜 아구찜 맛집     


대전에는 알게모르게 맛집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대전에 자주 오기 전까지는 인터넷에 찾아봐도 괜찮아보이는 맛집도 별로 안보이고 사람들도 대전에 맛집이 별로 없다고 하는데 대전에 자주 오면서 대전에서 여러번 밥을 먹다보니 맛있는곳이 은근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맛있게 먹었던 곳이 미스터아구인데 MBC방송에도 나온적이 있다고 하더군요. 아구찜은 처음 먹어봣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위치는 대전 갈마동 큰마을사거리에서 갈마2동 주민센터쪽으로 쭉 올라오시다 보면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글 맨 아래에 지도로 남겨놓을게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입니다.




메뉴는 이렇게 점심특선으로 아구찜 1인분에 6,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까 12,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아구찜을 드실 수 있습니다. 


아구찜 말고도 해물찜도 맛있다고 하니까 해물찜 좋아하시면 드셔보세요~ 아구탕, 아구탕수육 있고 해물탕도 있고 여러 메뉴가 있었습니다. 아구찜은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특선으로 2인분 시켰는데 기본메뉴는 점심특선이라 간단하게 이렇게 나오네요~ 일반 아구찜中 사이즈로 드시면 기본메뉴가 더 나오는것 같습니다. 간장소스에 와사비도 나오는데 아구찜 찍어먹는 것 같습니당.





드디어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맛은 매운맛으로 시켰고 빨간 양념이 매워보이네요~ 위에 올라가있는건 아구의 내장인가요? 식감이 마치 돼지고기 내장같이 쫄깃해서 신기했습니다.




사실 아구찜은 처음 먹어봐서 아구의 식감이 이렇게 고기같이 쫄깃하고 탱탱한지 몰랐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운맛으로 시켰는데 생각보다 많이 안매웠고,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적당히 매운맛 좋아하셔도 매운맛으로 시켜볼만 한 것 같아요.




아구찜 고기를 거의 다 먹고 누룽지 볶음밥을 하나만 시켜봤습니다. 볶음밥을 시키니까  먹던 아구찜 양넘을 조금 가져가시고 이렇게 작은 팬에 누룽지 볶음밥을 가지고 오시더군요~ 미리 누룽지도 같이 넣어주셔서 가스버너로 익히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맛은 개인적으로 아구찜보다 저는 이 누룽지 볶음밥이 더 맛있었네요 ㅎㅎ 누룽지도 고소하고 맛있고, 양념이 맛있다보니 볶음밥으로 먹으니까 더 맛있더군요~





점심특선은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아구찜을 먹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다음엔 해물찜을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영업시간 오전11시 ~ 오후1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