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카톡친구 계좌이체하기


카카오 뱅크의 편리한 장점들중 하나가 카카오톡과 연동이 된다는 점인데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로 기존 문자 기능보다도 더 많이 사용하고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한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카카오 뱅크를 카카오톡과 연동하면 더욱 편리해지겠죠~


카카오톡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 상대방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계좌번호 없이 정말 간단하게 계좌이체를 해줄 수 있습니다. 한번 어떻게 하는지 직접 계좌이체를 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에서 말했듯이 상대방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친구추가만 되어있다면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누구에게나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인인증서나 복잡한 기타 앱들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한번 보내보겠습니다!





가장 왼쪽의 화면은 카카오뱅크를 실행시키면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인화면이죠. 여기서 이체 버튼을 터치하시면 카카오톡 친구에게와 계좌번호로 간편하게가 있습니다. 계좌로 바로 보낼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 친구에게를 선택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얼마를 보낼지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보내실 금액을 입력하세요.





금액을 입력하시면 이제 카카오톡 친구목록이 쭉 나오는데 보낼 친구를 선택하시면 받는 사람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꼭 받는분의 실명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닉네임을 적으시면 안돼요~~


이름을 입력하시면 마지막으로 ***에게 ****원을 보내시겠습니까? 라고 확인을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이체가 완료됩니다! 





왼쪽은 이체완료 화면이고, 가운데 화면은 계좌이체 받은분의 카카오톡 화면입니다. 저렇게 카카오톡 메세지가 오고 카카오뱅크로 돈 받기를 누르시면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는 경우엔 바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가장 오른쪽 화면은 카카오뱅크가 없는 사람에게 시험삼아 100원을 보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톡에 메세지가 오고 돈 받기를 누르시면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을 하시면 입력한 은행에 입금액이 이체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사람과 있는사람에게 계좌이체를 해봤는데 이제 카카오톡만 친추가 되어있다면 간편하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겠군요.. 저는 아무래도 이런 편리함 때문에 카카오뱅크를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