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에 EXIF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저도 그동안 설정안하고 있다가 이번에 디카를 구하게되면서 사진에 정보를 좀 보기편하게 하고싶어서 설정을 했습니다. EXIF설정을 하게되면 아래 사진처럼 사진 아래에 카메라기종과 조리개 ISO값 촬영모드 등 정보가 출력되게 됩니다.


※사진을 편집해서 저장하게되면 EIXF값이 지워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EXIF 값을 출력하게되면 모바일에서도 PC처럼 위에 보이시는 것 처럼 동일하게 출력이 됩니다. 위의 사진들은 후지필름 X70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셔터속도나 조리개 화각 등이 출력되네요. 그럼 EXIF정보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 들어가줍니다. 관리페이지 왼쪽 메뉴에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시면 여러개의 플러그인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EXIF정보 출력 플러그인을 찾으셔서 사용에 체크를 하시면 다음 포스팅에 올리는 사진들은 EIXF 정보가 출력된답니다~ :)





그리고 EXIF정보 출력 플러그인 오른쪽에 보시면 설정버튼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노출정보를 원하는 정보만 출력할 수 있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옵션은 빼서 보기 쉽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IXF정보 글꼴이나 크기 글씨 색상 등을 수정했으면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을 편집해서 저장하게되면 EIXF값이 지워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