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을 사용하다 보면 폴더를 열거나 탐색을 할때 자주 사용하는 폴더 아래에 내가 지정하지도 않은 최근에 사용한 파일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겐 편리한 기능이지만 여럿이서 PC를 사용하거나 남들이 보기를 원하지 않을경우에는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목록의 내용을 삭제하는 방법과 목록이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면 위에 이미지처럼 최근에 사용한파일들이 나옵니다. 우선 최근에 사용한 파일목록을 삭제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라 써있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바로가기에서 제거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전부가 지워집니다.



두번째로는 파일을 열게되면 왼쪽부분에 바로가기 탭이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오른쪽 클릭을 해주시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폴더옵션 창이 뜨면 아래쪽에 '개인 정보 보호' 안에있는 지우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첫번째 방법과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에 있는 파일들이 전부 지워지게 됩니디.



마지막으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옵션을 아에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두번째 방법과 같이 폴더옵션에 들어가셔서 '개인 정보 보호' 안에있는 체크박스 2개를 해제 시켜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체크박스 2개 해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체크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위처럼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아에 없앨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폴더 목록에서도 내가 지정하지 않았는데 최근에 사용한 폴더가 자동으로 잡히던것도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7.10 14:3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