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러분들은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나요~? 저는 크롬과 네이버웨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거의 크롬만 사용했지만 네이버에서 웨일이라는 웹 브라우저를 선보인 이후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웨일 웹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whale.naver.com/download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보이시는 것 처럼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아직 맥버전과 리눅스 버전은 준비중이네요~ 만약 다운로드 버튼으로 설치가 안되시면 아래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윈도우 시스템 종류에 맞게 선택해서 다운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위와같이 동의 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중-


설치된후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간단한 설정 후 사용하게 됩니다.


최신 브라우저답게 깔끔한 디자인과 간단하게 스킨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을 다 끝낸 후 일반 브라우저 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제 포스팅 중에 기본브라우저 설정법이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법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하나의 창을 2개처럼 사용 할 수 있는 웨일 스페이스가 편리하긴 했지만 약간 활성화 된 화면이 어떤건지 헷갈리긴 했습니다. 대체적으로 크롬처럼 가벼운 느낌이였지만 약간 버튼들도 많고 100%활용하려면 어느정도 사용을 해봐야 할 것 같았습니다. 디자인이나 새탭의 모습은 깔끔하고 특히 새탭 부분에서 바로 검색하거나 날씨 등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