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10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인터넷 상에서 특정 링크를 타고 새창이 열린다거나 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가 아니라 엣지(Edge) 브라우저로 새창이 뜨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했는데 항산 기본 윈도우 브라우저로 창이 시작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10의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Windows 설정 창으로 이동 해야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Windows 설정화면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다른 버전의 윈도우10에서는 '시스템' 메뉴에서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앱 설정 화면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세부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기본 앱'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웹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음악 플레이어나 사진 뷰어 등 기본앱을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웹 브라우저 아래에 있는 브라우저 아이콘(저같은 경우는 기본 브라우저 크롬)을 클릭하시면 기본으로 설정 할 수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설정하시게 되면 다음부터 실행하실때는 기본으로 설정한 브라우저가 실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