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1일에 리니지M이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며칠전 포스팅에서 리니지 레볼루션의 홍미노트4X테스트도 했었는데 리니지 에볼루션은 특별한 문제없이 잘 실행되는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리니지M은 과연 잘 실행될지 궁굼해서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리니지M은 리니지 에볼루션과 다르게 옜날 초창기 PC버전 리니지를 모바일로 거의 비슷하게 이식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에볼루션보다는 더 원활하게 돌아갈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용량은 크더라구요.. 



그럼 우선 홈화면에서 리니지M실행하는 영상을 먼저 보겠습니다.



실행은 빠르게 잘 되는편입니다. 다음은 자동전투로 놓고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겠습니다.


리니지 레볼루션보다 더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UI는 리니지 에볼루션처럼 복잡하군요.. 옛날 리니지를 알고있던 사람들이라면 옜날 생각하면서 재밌게 할수있을지 몰라도 옛날 리니지를 잘 모르던 요즘 사람들에겐 어색할 수 있겠네요. 조작이 좀 불편한 느낌도 있구요. 




그래도 실행이 잘 대용 조작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가 서브폰으로 좋은게 가격은 20만원도 안하고 스냅드래곤625가 들어가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배터리는 4100mAh여서 다른 기종에 비해 오래간답니다. 센서들도 다 들어가 있어서 리니지M뿐만 아니라 포켓몬이나 다른 게임들 세컨폰으로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마감도 훌륭한 편이라 메인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일반사용에 문제되는 점은 특별히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