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외출했을때나 자고있을때 컴퓨터를 자동으로 꺼지게 하려면 보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예약종료를 설정해 놓습니다. 하지만 단순 예약종료만 필요한 거라면 굳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정할 필요 없이 윈도우 자체적으로 있는 기능을 이용해서 예약종료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간편하게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클릭만하면 설정한 시간 후에 바로 종료되는 아이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예약종료하기 



- 먼저 '실행'창을 실행시켜야 하는데 윈도우 시작버튼에 Windows시스템 폴더내에 있는걸 클릭하시거나 윈도우키 + R 단축키로 간단하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실행창이 열리면 명령어 입력하는 칸에 ' shutdown -s -t 시간(초) '를 입력합니다. 위처럼 3600을 입력하면 3600초 후에 즉 60분 후에 시스템이 자동 종료됩니다. 0을 입력하면 바로 종료가 됩니다.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면 윈도우 알림에 60분 후에 Windows가 종료된다고 알림이 뜹니다. 






- 만약 종료시간을 잘못 입력했거나 종료를 취소하시고 싶으시다면 위에 이미지처럼 실행 창에 'shutdown -a' 를 입력하시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알림이 뜨면서 예약종료가 취소됩니다.




  윈도우 예약종료 아이콘 만들기


 위에서는 명령어를 통해 윈도우 자체적으로 자동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더 간편하게 자동종료를 입력해 놓은 아이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새로만들기- 바로가기' 를 클릭해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줍니다!


- 새로만들기-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뜨게됩니다. 그럼 빨간 네모안에 위에서 배운 자동종료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빨간네모안에 바로가기 이름을 정하라고 하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전 알아보기 편하게 시간도 같이 적어놨습니다. 정해주셨으면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이렇게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면 위에 실행창을 이용해서 명령어를 입력한거와 같이 윈도우알림이 뜨면서 자동 종료가 시작됩니다! 간단하죠~~~~!




혹시 아이콘 모양이 마음에 안드시면 자동종료 바로가기 버튼을 우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하시고 아이콘을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을 클릭하시면 아이콘 변경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따로 아이콘 이미지를 다운받지 않으셨으면 윈도우 기본 아이콘으로 변경할수 있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주호 2017.07.22 08:02

    윈도우 자동종료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알게 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