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도체는 쇼핑몰 제작/호스팅 업체인 고도몰에서 제작한 폰트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 뿐만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무료로 배포된 폰트입니다.  

블로그나 쇼핑몰 상세페이지 등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몰론 변형하여 재배포하거나 판매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도체는 쇼핑몰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든폰트로 어디서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긴 글을 쓸때보단, 제목같은 포인트를 줄때 더 잘어울릴것 같네요. 둥글둥글한 듯하면서도 각진게 매력적인 폰트입니다.


고도체는 Medium과 Bold로 두가지 굵기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영문폰트인 고도 라운디드체가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고도체를 받을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고도체를 다운받을 수 있는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맥용폰트와 윈도우용 폰트 두가지가 있는데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해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다른 ttf확장자 폰트들과 다르게 압축파일안에 exe설치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그냥 더블클릭하셔 설치하시면 M사이즈와 B사이즈 둘다 설치가 됩니다.



 

고도체 말고도 영문폰트인 고도 라운디드체가 있는데 한글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쇼핑몰 상세페이지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좋은 폰트라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하시면 좋습니다~ 


고도 라운디드체에는 맥버전은 없고 윈도우버전만 Light 와 Regular 두가지 굵기가 제공됩니다. 이 글꼴은 고도체처럼 exe설치 방식이 아니고 ttf타입이므로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혹시 설치하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폰트설치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폰트 설치하는법 - http://kuma12.tistory.com/23







고도체 사용규정입니다. 확인해 주시고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