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괜찬은 무료 html편집기 아톰(Atom) 다운로드/설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스킨을 만지거나 글을 쓸때 html을 만질때가 분명히 있다

보통은 티스토리 내에서 고치거나 메모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고치곤 했는데 복잡한 작업을 할수록 이런방법은 불편할 수 밖에 없다. 


이번에 블로그 스킨을 수정하면서 html편집기인 Atom을 사용해 봤더니 진작에 쓸걸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편리했다. 다른 좋은 편집기도 있지만 비교적 최근에 Atom도 좋은 편집기라 생각한다. 


그럼 Atom 다운로드/설치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다운로드 하려면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Atom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Atom공식 사이트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페이지에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OS는 리눅스, 윈도우, OSX 등 을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Atom설치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면 위와같은 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설치가되면 자동으로 Atom이 실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Atom편집기가 실행됩니다.  




Atom의 화면은 어두운 배경이라 보기도 편하고 자동완성 기능이나 화면분할 기능도 당연히 있어서 html편집할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확장성도 좋아 패키지관리자를 이용해서 편집기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사이트를 운영하셔서 html편집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