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커피 네슬레 cafe viet 카페 덴 다     


예전에 베트남에가서 먹었던것 중에 쌀국수도 맛있었지만 베트남 커피가 은근히 중독성 있어서 매일 한잔 이상은 사먹었던것 같다. 


맛은 찐한 커피에 연유를 섞어서 달달한 맛이다. 이름은 카페 덴 다(Cà phê đen đá)라고 하는 베트남 대표 커피중 하나이다


현지에서는 커피한잔에 한국돈으로 천원정도면 사먹을수 있었는데, 한국에 가서도 먹을수 있게 마트같은곳에 인스턴트커피로도 팔고 있어서 하나 사봤다.







현지에서 자주 먹었던 카페 덴 다(Cà phê đen đá) 한참 더울때 베트남에 가서 시원한 커피가 정말 좋았다.






베트남에도 도시에는 한국처럼 롯데마트나 베트남 현지 Big C마트 같은 대형마트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곳에 가면 커피파는 코너에 Cà phê đen đá라고 써있는 커피가 있는데 이 커피가 베트남에 있는 카페쓰어다 커피이다.





카페쓰어다는 진한 커피에 진한 연유가 들어가는 커피라서 보통 커피보다 당 함량과 칼로리가 높다. 성분표를 보면 당이 커피한잔인 1포에 11g이 들어가 있고 미량의 나트륨도 있네요~ 다이어트할땐 피하고 설탕이 안들어간 베트남 커피도 있습니다~ ㅎㅎ





내용물을 보면 개별로 포장이 되어있다. 총 15개로 가격은 현지에서 50,000동 정도에 팔고있다.  50,000동이면 2500원 정도네요!

개당 가격으로 하면 정말 얼마안하는 가격이다.  카페쓰어다가 취향이라면 여러개 사와도 좋을듯하다.






이렇게 따뜻한물에 타먹어도 좋지만 얼음을 넣어서 아이스커피로 해먹는게 개인적으로 훨씬 맛있는것 같다. 

베트남에 가게된다면 꼭 카페 덴 다 (Cà phê đen đá)를 먹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