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종류별 예초기 추천 제품들


이제 추석이 다가오면서 벌초를 준비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이미 예초기가 있다면 괜찮겠지만 고장났거나 없다면 하나 장만을 해야할텐데요. 종류도 방식도 다양한 예초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예초기를 만드는 회사는 종류도 혼다, 미쓰비시, 계양 등 다양하고 예초기 날을 움직이는 방식도 엔진식, 가스식, 전기식으로 다양합니다. 그래서 선택하기가 더 어려울텐데 어떤 상황에 어떤 예초기가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초기의 작동 방식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오래 사용되었던 엔진(휘발유)식 예초기가 있습니다. 엔진 방식의 장점은 가장 작업시간이 길고 예초기의 힘과 신뢰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쓰이기도 하죠~ 엔진식은 정말 다양한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엔진 방식을 만드는 회사는 혼다, 미쓰비시, 계앙전기 등 다양한 회사에서 만들어지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엔진식 예초기는 혼다 예초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거의 엔진식 예초기하면 혼다를 많이 추천해주는데 내구성과 연비가 좋고 혼다는 엔진식 예초기만 만들기 때문에 기술력 또한 좋지요.




엔진식 예초기를 구매하실때는 2행정 엔진보다는 4행정을 추천드립니다. 저렴하다고 2행정 사서 나중에 잔고장이나 연비 문제로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방식이지만 사용하는 연료가 가스(lpg)인 예초기도 최근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부탄가스를 그냥 끼우면 되기 때문에 휘발유 방식보다 간편하게 연료 공급을 할 수 있고, 휘발유 방식보다 대체적으로 예초기 무게가 휘발유 방식보단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가스방식 엔진은 주로 미쓰비시에서 만든걸 사용하는 편으로 무게가 가벼운편이라 양손으로만 드는 견착식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휘발유보단 가볍다고해도 5kg이상 나가는 무게로 오랜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몰론 가스방식에도 등에 메는 배부식이 있으니 이럴땐 배부식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둘다 엔진은 같은엔진을 사용하고 견착식이냐 배부식이냐의 차이입니다. 가스식 예초기의 장점은 비교적 가벼운 무게와 편리함이지만 휘발유를 사용하는 예초기보다 작업시간과 예초기의 힘이 부족한 편입니다.







전기모터로 움직이고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충전식 예초기는 무게가 가장 가벼운 편이고 소음과 진동 매연이 없어서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편입니다. 관리도 다른 예초기보다는 쉬운 편이라 예초기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힘은 휘발유, 가스 방식에 비해 약한편이고 작업시간이 길지 않은편입니다. 그래서 긴 작업을 할 때에는 여분의 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벌초작업이나 성묘 벌초용으로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고 정원이 있는 집이나 소규모 벌초요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예초기 입니다.




'


충전식 예초기는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거의 견착식이나 작업봉 일체형입니다. 그래도 무게가 어느정도 나가서 조금 무겁다고 느껴진다면 긴 작업시 무게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전동 공구로 유명한 보쉬에서도 충전식 예초기가 있지만 전기코드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예초기도 있습니다. 이 예초기도 주로 가정에서 추천드리고 성묘나 대규모 벌초작업은 4행휘발유 예초기나 최소한 가스식은 어느정도 수월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