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치, 유튜브 순위 수익 통계 알아보는 사이트    


유튜브를 즐겨보거나 유튜브 업로드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할만한 사이트가 하나있다. 

바로 소셜블레이드(SOCIALBLADE)라는 해외사이트인데,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서비스의 통계를 수집해서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기본적으로 채널의 등급, 팔로워수, 업로드수, 구독자랭킹 같은 기본적인 정보들 말고도 유튜브 채널의 예상수익도 알 수 있다. 정확한건 아니고 이정도이구나 참고정도 할 수는 있을것이다.




먼저 아래 보이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서 소셜블레이드로 들어간다.






소셜블레이드(socialblade)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일것이다. 찾고싶은 트위치bj나 유튜버를 찾으려면 아이디를 입력해야 한다.


입력하는 곳은 상단 오른쪽과 중앙부분에 큰 입력란이 있는데 상단은 유튜브나, 트위치 등을 선택해서 찾을 수 있고, 아래에 입력하면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 트위터에 입력한 일치하는 아이디 전부를 보여준다. 





예를들어 제가 자주보는 풍월량님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이렇게 트위치와 유튜브를 보여주는데 알고싶은 곳을 클릭하면 된다. 만약 트위치와 유튜브가 아이디가 다르면 위에처럼 같이 나오지는 않는다.  또, 같은 아이디를 쓰는 다른 사람이 있으면 위처럼 같이나오게 된다. 




한번 유튜브를 클릭해서 통계를 보자. 풍월량님의 유튜브 채널의 등급, 구독자 랭킹, 동영상 조회수 등의 정보가 나온다. 아랫부분에 빨간 네모부분에는 유튜브 채널의 예상 수익이 표시된다.  


보통은 실제보다 낮게 나온다고 하는데 정확한 수익은 아니니 참고만 하면 된다. 





더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같이 실시간 구독자수나 그래프로 조회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통계자료를 볼 수 있다. 


관심있는 유튜버나 방송BJ의 채널 정보나 수익등이 궁굼하면 한번 소셜블레이드를 통해서 검색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수익부분은 정확하지 않으니 몰론 재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