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에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영상편집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관심있는 사람중 한명이구요~ 그래서 영상편집에 관한 포스팅을 주기적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프리미어 프로도 포스팅 하겠지만 애프터 이펙트에 더 관심이 있어서 주로 에프터이펙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에프터이펙트에서 영상을 가져와서 간단한 편집을 했는데 어떻게 내보내야할지 모르거나 내보냈는데 용량이 무식하게 큰 경우가 많이 있는데 적당한 용량에 고화질로 영상을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정해진 방법은 아니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우선 이 포스팅은 편집한 영상이 있다는 전제하에 내보내는 방법을 포스팅 하는거니까 일단 영상이 있어야겠죠~



영상편집이 완료되었으면 출력할 컴포지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에 컴포지션 - 미리랜더링을 클릭해 줍니다. 영문판도 위치는 비슷할거에요. 영문판일 경우에 Composition - Pre-render.. 입니다.





미리 랜더링(pre-render)을 클릭하시면 하단 작업하는곳에 현재 랜더링 상태가 나옵니다. 먼저 최고 설정 이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품질과 프레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특별히 수정할 경우가 없으면 건들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출력 모듈 옆 손실 없음을 클릭해 주시면 출력 모듈 설정창이 뜹니다. 출력 모듈 설정 창에서 형식 부분에 퀵타임(QuickTime)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퀵타임(QuickTime)을 선택하셨으면 비디오 출력 부분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형식 옵션을 클릭하셔서 비디오 코덱을 H.264로 선택해 줍니다. 


간혹 H.264 코덱이 없는 분들이 계시는데, H.264 코덱이 없으신 분들은 QuickTime를 설치해 주시고 애프터이펙트를 재실행 해주시면 나타납니다. 퀵타임(QuickTime) 다운받는 방법은 제 블로그 포스팅 중에 있으니 아래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출력 모듈 설정 창에서 위에 표시되어있는 오디오 출력 부분의 형식옵션에서 오디오 코덱을 AAC로 수정해 주시면 내보내기 준비가 완료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셨으면 현재 랜더링창의 가장 오른쪽 부분에 있는 랜더링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랜더링이 시작되고, 완료되면 효과음과 함께 지정된 폴더에 동영상이 저장이 됩니다. 


랜더링 설정이나 출력 모듈 설정은 위에 제가 하는 방법대로 하셔도 좋고, 다른 방법이 있으시다면 다른방법으로 하시고 마지막에 랜더링만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애프터 이펙트 동영상 내보내는 방법이여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