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으로 소액적금하기


요번 포스팅은 얼마전에 새로나온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 서비스를 직접 가입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따로 적금을 지금까지 들어본적이 없어서 하나 들어야했기 때문에 오히려 잘된 것 같네요.


제가 카카오뱅크의 적금을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카카오뱅크앱의 편리함 때문인데요. 다른 은행들 앱들은 너무 무겁고, 같이 설치되는게 많고 공인인증서도 있어야해서 불편하죠ㅠㅠ.. 

소액적금은 바로바로 들어가서 조금씩 입금해주는 맛이 있어야하는데 이런점 때문에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소액적금하기엔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적금 서비스의 종류는 단 한가지 자유적금 하나뿐이죠~ 다른 은행들은 정기예금 서비스마다 연이자율도 다르고 복잡한데 카카오뱅크는 단 하나의 정기예금만 출시를 했죠. 그리고 우대조건 없이 누구나 기본 연 2%라니!  


그럼 가입을 해봐야겠죠~ ㅎㅎ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가입하기!


카카오뱅크에서 자유적금을 먼저 가입해야겠죠~ 통장개설 하는것 처럼 자유적금도 간단합니다. 제가 카카오뱅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합니다. 




저는 아주 소액으로 적금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죠~ 개설한 통장 아래부분 빈칸을 터치하면 자유적금 정기예금과 자유적금 가입하기가 나오는데 자유적금을 눌러주시고~ 자유적금 신청화면에서 신청하기를 터치해주세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자유적금 계좌개설 약관이 나옵니다. 잘 살펴보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기간을 선택하시는데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율이 최대 2.40%까지 올라갑니다. 


매월 자동이체되는 날짜를 선택해주시고 금액을 입력한 후 만기 예상액 계산을 눌러주시면 만기되었을때 예상 원금과 이자를 보여줍니다. 저는 기본으로 빠져나가는 금액은 3,000원으로 했습니다. 어차피 여유 생길때마다 자유롭게 최대 3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다음을 눌러주시면 적금개설 완료가 됩니다!






자유적금 계좌가 만들어졋다면 카카오뱅크 어플 홈 화면에 위와같이 계좌가 새로 하나 생겻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입금목록도 볼 수 있고 추가납입을 하려면 우측 상단의 관리를 터치하거나 하단에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추가납입을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치킨이나 군것질을 좋아해서 군것질을 할때마다 입금하는 방법으로 군것질도 줄이고 적금도 해보려고해요.ㅎㅎㅎ 이러다가 매일매일 적금하는게 아닌지..






한번 시험삼아 3,000원을 추가납입 해봤습니다. 최대 월 3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너무 간단하게 추가납입이 되죠~? 로그인할때 공인인증서도 필요없고 이게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강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1인당 최대 50,000,000원 까지 보호가 되니까 불안하신 분들도 믿고 저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만기가 되는 2018년에 과연 얼마가 모여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ㅎ_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