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어를 컴퓨터로 입력을 하다보면 병음과 성조를 표시해야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이런 병음의 성조를 표기할 방법이 없죠~  이럴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병음(성조) 변환 사이트를 통한 방법


우선 첫번째로 한자를 입력하면 병음으로 바꿔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병음과 성조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병음/성조 변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변환할 한자를 입력하고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공간에 성조가 표기된 병음으로 변환되어 출력됩니다. 







병음(성조)폰트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


다음 방법은 병음/성조 폰트 자체를 다운받고 설치해서 직접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로 중국어를 자주 입력한다면 이 방법이 더 유용할것 같네요. 병음/성조 폰트는 아래에 올려드릴테니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pin-329.zip





위의 압축파일을 받아서 압축해제해 주시고 두가지 폰트파일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폰트 설치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제 블로그 포스팅의 폰트 설치하는 방법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곰군의 IT/Tip 2017-05-22 윈도우 폰트 설치/삭제하는 방법



병음(성조) 폰트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치하신 폰트를 설정 하신 후에 위에 보이는 표대로 입력하시면 병음(성조)가 대신 입력이 됩니다. 간단하죠~?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