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은 3D프린터가 많이 저렴해져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3D프린터만 있다고 뭐든 출력할 수 있는건 아니죠~ 3D맥스나 라이노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3D모델링을 하실 수 있으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아마 3D프린터를 구매하고 나서도 모델링을 잘 못하시거나 아에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3D모델링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한 곳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바로 싱기버스(Thingiverse)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3D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저도 3D모델링이 아직 잘하는 편은 아니라 처음엔 싱기버스를 이용해서 위에 있는 출력물같은걸 뽑아서 후하공 열심히하고 그랬엇네요 ㅎㅎㅎ 이런 피규어나 캐릭터 뿐만 아니라 생활소품등 유용한 3D모델링 들이 많이 있으니까 한번 들어가서 구경해보는것도 좋아요~~



싱기버스 링크

www.thingiverse.com


위의 사이트 주소가 싱기버스 주소링크 입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싱기버스에 접속해줍니다. 



싱기버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에 이미지처럼 메인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저기에서 EXPLORE-THINGS 를 클릭하시거나 아래쪽에 See more를 클릭하시면 다른 유저들이 만든 3D모델링 파일 목록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목록들이 나오고 상단에 Explore쪽에서 최신순이나 인기순 등 정령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정령하고 보시다가 마음에드는 모델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고 사용하시면 되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ㅎㅎ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한번 구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