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이트 트래픽 순위 맵 The Internet map     


세계 인터넷 포탈사이트나 대형 사이트 들의 순위를 시각화해서 보기편하게 만들어놓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그냥 순위라기 보다는 트래픽 지수를 이미지화 해서 순위로 나타낸 사이트입니다. 


트래픽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SNS같은 사이트들이 상당히 순위가 높게 나오죠~ 그만큼 요즘 SNS로 소통을 많이 한다는 뜻도 되겠네요. 


트래픽 지수는 Alexa의 공개 데이터를 이용했고, 196개국 35만개 이상의 웹 사이트를 이용해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위에 보이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더 인터넷 맵(The Internet map) 이라는 트래픽 순위 사이트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The Internet map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 화면과 같이 은하계의 별처럼 무수히 많은 크고 작은 원들이 색깔별로 뿌려져 있습니다. 저 크고작은 동그란 원들이 전부 사이트들이고 트래픽이 큰 사이트수록 큰 원으로 표시됩니다.


가운데에 가장 큰 원은 아무래도 구글일것 같네요~




마우스 휠을 돌려서 확대를 해보시면 이렇게 확대해도 엄청나게 많은 작은 원들이 더 있습니다. 위 화면은 가운데에 가장 큰 원 3개가 어떤 사이트인지 확인해 본건데 클릭하면 사이트 정보가 나옵니다.


예상했던 대로 글로벌랭킹 1위에 구글이 있고,  2위 유튜브, 3위가 페이스북이네요~


 


한국 사이트들이 어디있는지 찾으시려면 왼쪽 상단에 사이트 주소를 검색할 수 있게 해놓았으니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찾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위에 스크린샷 보시면 아랫부분 작은 네모에 초록색이 한국사이트들이 모여있는 곳 입니다.


한국이 it강국이라 말했었지만 이렇게 보면 정말 초라하네요ㅠㅠ.. 인구가 적어서 어쩔 수 없게지만 it강국 이란말은 이제 못하겠군요.. 그냥 인터넷 보급이 잘된 나라 정도~ it인프라가 잘된 나라인듯 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들이 모여있는 곳을 한번 확대해 봤습니다. 예상한대로 네이버가 가장 커보이네요. 글로벌 랭킹은 119위 한국 랭킹은 2위인데 아마 구글때문에 1위가 아닐겁니다. 다음은 글로벌 순위가 335위네요. 실질적으로 국내 포탈사이트 1위 2위는 네이버와 다음인것 같습니다.





일본의 사이트의 트래픽 1순위는 구글.jp네요 글로벌 랭킹은 13위고 야후재팬도 글로벌 33위나 하는군요. 우리나라보다 높은줄은 알고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차이가 많이나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The Internet map을 둘러봤는데요. 궁굼하신 사이트 트래픽 순위를 알아보거나 재미로 들어가서 구경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자료로도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