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편집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편집기는 무료이고, Windows, MacOS,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 코드 편집기입니다. 가볍지만 유용하고 확장성이 뛰어나죠. JavaScript, Node.js, TypeScript를 지원하고 C#, C++,파이썬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유용한 편집기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위와 같은 용도는 아니고 블로그를 할 때 html을 수정할때 좀 더 편리하게 하려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비슷한 편집 툴로는 Atom이란 무료 편집툴도 있으니 비교해 보면서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하시려면 아래에 있는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링크를 타고 이동하시면 메인화면에 위와같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이시면 바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사용자가 아니고 MacOS나 리눅스를 사용하신다면 다운로드 버튼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른 운영체제용 설치파일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시라면 Stable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셧으면 위 화면처럼 특별한 방법없이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가 실행됩니다. 간단하죠~?






위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다운로드/설치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장점은 우선 무료이고, 가볍고,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강력한 자동완성기능, 강력한 디버깅 지원 등 장점이 많은 편집기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지만 확장성도 뛰어나서 다른 프로그램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도구 마켓 플레이스에서 지원하는 모습)



여러 편집기를 사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