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DF파일 나누기 pdf 분할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파일을 나눠야할때 pc에 편집 프로그램이 없거나  방법을 모를때 유용할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고 분할 사이트를 통해서 나누는 방법이라 어떤 장소에서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럼 사이트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분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 분할하는 페이지인 ilovepdf 를 열어주세요~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중앙에 보이는 Select PDF file 버튼을 클릭해서 분할해야하는 pdf파일을 불러옵니다.






윗 단계에서 Select PDF file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같이 페이지가 바뀝니다. 아랫쪽에 보시면 From page to page가 있는데 10페이지 까지 있는 pdf파일을 5페이지부터 10페이지까지만 필요하다면  From page에 5를 입력하고 to page에 10을 입력하고 SPLIT PDF버튼을 누르시면 5페이지 부터 10페이지까지만 다운로드가 됩니다.






윗 단계에서  SPLIT PDF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분할된 PDF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간단하죠~?






만약, 분할 범위를 늘리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Add Range 를 클릭해 주시면 Split Range가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여기에 나누고 싶은 페이지 숫자를 입력하시고 아래의 SPLIT PDF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최대 10개 범위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PDF파일을 전부 한장한장씩 나누고 싶으시다면 Extract all pages를 선택하시고 아래의 SPLIT PDF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한장한장씩 나눠져서 여러개의 PDF파일로 만들어집니다. (PDF파일이 15장이면 PDF파일이 15개 만들어집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