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DF 따는법 PC/모바일 pdf 따기

category 곰군의 IT/Tip 2017. 7. 2. 03:58


     PDF 따는법 PC/모바일 pdf 로 저장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PDF 딴다고 말을 하더군요. 


PDF파일은 어도비에서 발표한 국제표준페이지 기술입니다. 특징으로는 어떠한 운영체제나 어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문서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읽기만 가능하고 저장이나 출력이 불가능해 보안기능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요즘 온라인상 고소를 할때 PDF파일을 이용하기도 하죠.

그럼 보고있는 화면을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로 저장할때 모바일에서 저장하는 방법도 있고 PC에서 저장하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


먼저 모바일에서 PDF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고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실행시킨 후 PDF로 저장시킬 화면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테스트로 교통정보센터 트위터로 들어갔습니다. PDF딸 곳으로 가셨으면 오른쪽 하단에 '○○○'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오른쪽 하단을 터치하게되면 더보기 메뉴가 나옵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시면 PDF저장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를 하시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장하시려면 오른쪽 상단 조금 아래에 있는 동그란 PDF 버튼을 터치 하시면 됩니다.


여러장중에 한장만 선택해서 저장하실 수 도 있고, 용지 크기나 가로방향 세로방향 등을 설정해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PDF파일 저장하는 방법



이번엔 PC에서 PDF따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어, 크롬 둘다 방법은 비슷하지만 좀더 편한 크롬 브라우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키시고, PDF로 저장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셨으면 위 이미지처럼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니면 Ctrl + P 단축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인쇄 미리보기화면이 나오는데 '대상' 부분에 프린터로 설정되있다면 아래 변경버튼을 클릭하시고  PDF로 저장 혹은 Microsoft Print to PDF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 세로방향이나 가로방향으로 설정하시고(보통 세로로 저장) 저장or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단계에서 단계 부분에 PDF로 저장 혹은 Microsoft Print to PDF로 잡혀있지 않다면 변경 버튼을 누르고 위의 스크린샷 처럼 둘중에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부 설정하시고 저장or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파일명을 입력 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 원하는 부분만 PDF로 저장하는 방법



자주 쓰일일은 없지만 원하는 문자만 PDF파일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드래그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신 후에 마우스 우클릭 - 인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스크린샷처럼 드래그 한곳만 미리보기가 나오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저장을 하시면 선택한 영역만 PDF로 저장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