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IF움짤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있는 GifCam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Gif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실행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욱 간편합니다. 아래 움짤들은 제가 테스트로 GifCam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든 움짤입니다.



(16FPS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사용방법을 알려 드리겟습니다~


GifCam.exe

먼저 GifCam을 먼저 다운받아 줍니다.

1.5MB정도밖에 안하는 저용량입니다~



다운로드 하시고 GifCam을 실행시키시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창 뒤에있는 화면이 보이는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Gif 움짤을 만들고 싶은 영상을 먼저 실행시킵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직접 gif움짤을 만들어 보면서 해보겠습니다 ㅎㅎ .먼저 움짤로 만들 동영상을 실행시키시고 GifCam 프로그램도 실행시켜서 동영상위에 겹치게 올려놓으시고 캡쳐할 범위를 조절합니다. 캡쳐되는 범위는 빨간색 네모표시된 영역입니다. 범위와 위치를 설정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의 Rec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캡쳐가 시작됩니다.


원하는 움짤의 범위까지 동영상이 재생됬으면 Stop버튼을 눌러서 캡쳐를 멈춰줍니다.


영상캡쳐가 완료되셨으면 Save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 주시면 gif움짤만들기 끝~입니다! 간단하죠 ㅎㅎ



 혹시 앞부분이나 뒷부분에 불필요한 프레임까지 캡쳐해 버렸으면 Save버튼 위에있는 Edit로 불필요한 프레임을 제거하거나 텍스트를 쓴다던가 이미지 사이즈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위에 알려드린것 처럼 사용하시면 되고, 움짤을 만드실 때 FPS도 조절할 수 있는데 FPS는 1초에 보여줄 프레임 수를 말합니다. 즉 1초에 캡쳐되는 이미지의 갯수인데 10FPS 보다는 16~20FPS가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몰론 FPS가 올라갈수록 용량도 커지니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 REC버튼 옆에 세모모양으로 된 버튼을 누르시면 FPS를 설정하실 수 있고, NEW는 캡쳐된 이미지를 다 지우고 처음부터 캡쳐를 시작하는거고, Full Screen은 프로그램 범위와 상관없이 전체화면을 캡쳐하는 옵션입니다. Capture Cursor옵션은 마우스 포인트도 같이 캡쳐하는 옵션, Customization은 클릭하시면 좀더 상세하게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됩니다.





마찬가지로 저장에도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Save버튼 옆의 세모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20이나256컬러도 있고, AVI로 내보내거나 흑백으로 움짤을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