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문판이 아닌 한글판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도 한글판을 사용하다가 영문판으로 다시 바꿨는데 에프터이펙트나 프리미어프로 포토샵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는 왠만하면 영문판으로 사용하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영문판을 추천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가장 먼저 인터넷같은 애프터이펙트 정보나 강의등이 거의 다 영문판이라서 영문판에 익숙해 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글판은 어떤 단어는 한글로 번역을 했는데 어떤 단어는 그냥 영어를 한글 발음으로 그냥 써놓은 것도 있어서 헷갈릴때가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너무 직역해서 어색한것도 몇가지 있죠.. 

또 한글판은 가끔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나중에 저장할때 간혹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편하신 방법으로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CC버전입니다. 




애프터이펙트 영문판으로 바꾸기



애프터이펙트CC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수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경로로 이동해서 'after_effects_ko_KR.dat' 파일을 다른곳으로 이동 시켜주시거나 저처럼 이름 바꾸기를 통해서 앞에 -나 다른이름으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게 전부에요~ 간단하죠 ㅎㅎ


CC버전이 아닌 CS6버전을 사용하시면 경로가 다른데 Adobe After Effects CC 2017\Support Files\AMTLanguages 안에 있는 ko_KR 파일을 수정하거나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방법은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오류가날 확률이 거의없고 정품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Adobe 제품들을 관리하는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환경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환경설정에 들어가셨으면 Creative Cloud 를 클릭해주시고 앱 언어를 한국어에서 English(International)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영어로 선택해 주시고 애프터이펙트를 재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영문판으로 바뀌게 됩니다~ 위 방법대로 해보시고 영문판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