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등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얼마전에 베타버전에서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메뉴가 많아지고 베타버전일때 보다 많은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웹마스터에 등록하고 rss까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고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여도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시키려면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모론 이용하지 않아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네이버가 알아서 노출시키긴 하지만 노출이 안되는 글이 있을수도 있고 사이트 진단을 받으려면 등록하는게 좋겠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려면 우선 웹마스터 도구로 가야겠죠~ 위에처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해서 직접 찾아가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위에 보이는것처럼 연동사이트 목록이 나오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미 등록을해서 사이트가 있지만 처음 들어가시는 분들은 아무것도 없을테니 아래 사이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빈칸에 추가할 블로그 주소를 복하해서 붙여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다음은 사이트 소유확인을 해야하는데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운데의 HTML태그로 소유확인을 하겠습니다. HTML태그를 선택하시면 [메타태그] 부분에 소스코드가 나오는데 이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소스코드를 복사하셨으면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 와서 HTML/CSS편집을 열어주세요.




편집창이 열리면 HTML부분에 <head></head>영역 사이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관계없으니 그냥 <head> 바로 아래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문제없이 붙여넣으셨으면 저장을 하시고, 다시 네이버 웹마트터 도구 소유확인 페이지로가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소유확인이 완료 되면서 사이트 등록이 끝납니다.!




이제 RSS를 등록할 수 있는데 등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요청 - RSS제출 메뉴를 선택해서 빈칸에 

http://티스토리 블로그 주소/rss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http://kuma12.tistory.com/rss 겠네요. 


이렇게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제출완료가 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반영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