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기초강의 채용 사이트 프로그래머스


얼마전에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 프로그래밍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 같은 사이트더군요. 

프로그래머스라는 사이트인데 기업이 이력서만으로는 인재를 쉽게 알아보기 어려우니 이런 사이트를 통해 인재를 구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강의도 볼 수 있고, 많은 알고리즘 문제도 레벨별로 제공해서 프로그래밍 실력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프로그래밍 대회나 채용 정보도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프로그래머스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프로그래머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래머스의 메인페이지 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인재를 찾는 기업 회원로그인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쓸때가 카카오 신입사원 채용 시즌이여서 코딩테스트를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상단에 배우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자바나 C언어 파이썬 등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언어가 있는건 아니고 완벽하게 모든 과정을 공부할 수 있지는 않지만 입문과정은 제법 유용한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부중에 있네요~





또 상단에보면 알고리즘 연습부분을 클릭하시면 level 1부터 level 8까지 난이도 별로 문제가 쭉 있습니다.





문제를 들어가면 왼쪽에 문제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직접 코딩을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문제를 풀게되면 다른사람의 풀이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프로그래밍 대회정보를 알 수 있고, 개발자 채용 정보도 알 수 있어서 유용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