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사이트 속도측정 사이트


구글의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PageSpeed Insights)라는 페이지는 사이트나 블로그의 페이지 로딩 시간을 측정하고, 페이지 로딩 시간을 점수로 표시해줘서 어느정도 수준의 로딩 속도인지, 사이트 최적화가 잘 됐는지 알려주는 구글의 서비스 입니다. 


거기에 로딩 속도 점수만 알려주는게 아니고 웹사이트의 속도를 저해하는 요소를 보여줘서 최적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뿐 아니라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먼저 위의 주소로 이동하셔서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위의 주소 링크를 통해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웹 페이지 URL입력 칸에 확인하고 싶은 사이트주소나 블로그주소를 입력하신 후 분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분석을 누르시면 분석중이라고 뜨면서 잠시 후 검사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이건 제 블로그의 검사결과인데 나쁨이 떠버렸네요 ㅠㅠ.. 모바일인 경우엔 보통 60~70점 이상이면 괜찮다고 생각이 되는데 저는 43점밖에 안나왔네요.. 어떤 문제가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데크스톱 점수같은 경우에는 모바일보다는 잘 나오는편인데도 저는 60점으로 낮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구글 웹사이트같은 경우는 90점 가까이 나오더군요.. 이런 문제가 있을때 아래 해결방법 보기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별로 해결 방법 보기를 클릭해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방법은 간단하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