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인스타이늄 코인이란? EMC2에 대해

category 경제 2017. 12. 11. 02:54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이란?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2014년 1월에 Einsteinium Foundation 라는 비영리 재단에서 만들어진 코인으로 알트코인 중에서는 제법 오래된 코인입니다. 특징으로는 과학 연구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거래량이 2위정도로 거래량도 많은데 알트코인중에서는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채굴 방식은POW 방식을 통해서 채굴되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봐도 아인슈타인의 이름이 떠오르는데 아인슈타인의 이름으로 만든 화학원소 아인슈타이늄에서 가져온 이름입니다. 거래서 코드는 EMC2입니다. 이 코인의 목적은 비영리 단체의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펀딩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채굴시 2%가 모든 종류의 지구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합니다. 





2014년 1월에 만들어져 현재까지 약 3억개가 발행되었고, 그 중 2.15억개 정도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거래된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얼마전까지만해도 100원대였던 코인이 2천원 이상 상승한 코인입니다. 



다른 알트코인들과 다르게 비영리 단체가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만큼 목적이 뚜렷해서 앞으로의 전망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분단위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현재의 코인판에서 게다가 어느정도 오른 상태에서 뛰어들때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