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본고딕체는 어도비와 구글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서체로 한국어,일본어,중국어 지원과 총 7가지의 굵기(Thin, Light, DemiLight, Regular, Medium, Bold, Black)를 가지고 있는 다목적 서체로 네이버의 나눔글꼴과 같이 다양한 곳에 사용하기 좋고,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7가지의 굵기(Thin, Light, DemiLight, Regular, Medium, Bold, Black)를 지원합니다. 본고딕 모노는 한글같은 경우 글자의 간격이 약간 넓은것 말고는 비슷합니다.



본고딕체는 7가지 굵기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이 100메가가 넘어가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구글 공식 페이지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google.com/get/noto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Google Noto Fonts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맨위에 있는 DOWNLOAD ALL FONTS를 다운받으셔도 되지만 보통은 한글이나 한자정도만 쓰면 되기때문에  아래로 내리시거나 검색으로 Noto Sans CJK KR 을 찾아서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위처럼 Noto Sans CJK KR을 찾으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혹시 찾기가 힘드시거나 그냥 빠르게 다운 받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s://noto-website.storage.googleapis.com/pkgs/NotoSansCJKkr-hinted.zip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하시면 위처럼 많은 종류의 폰트가 나옵니다. 많아 보이지만 여러 굵기가 지원되기때문에 많아 보이는 겁니다. 드래그로 전부 선택후 오른쪽 클릭-설치를 클릭해 주시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잘 적용되었나 확인을 해보면 끝~~ 입니다. 폰트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은 제 포스팅 중에 폰트설치하는 방법을 써놓은게 있는데 참고하시고 설치해주세요~~~ 폰트설치 포스팅 링크



어도비와 구글에서 만든 본고딕은 사용해보시면 상당히 현대적인 느낌에 한,중,일 언어를 지원하는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인트를 주기보다는 주로 본문에 사용하면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이런 완성도 높은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구글과 어도비에 고마운것 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