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명조체는 어도비와 구글사의 협력으로 최근에 만들어진 서체로 본고딕의 자매 서체입니다.  한국어,일본어,중국어 지원과 총 7가지의 굵기를 가지고 있는 다목적 서체로 네이버의 나눔글꼴과 같이 다양한 곳에 사용하기 좋고, 상업적인 용도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Adobe는 동아시아 15억명 사용자의 디자인 통합 요구를 반영해 이런 서체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본명조는 한국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등 4개의 동아시아 언어를 지원하며, 서로 다른 언어들의 다양성을 유지하며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7가지 두께로 되어있는 65,535개 글리프를 포함하고 있어서 용량이 100메가가 넘어갑니다.

 

특정 글리프의 경우엔 최대 4개의 지역적 차이가 있는데 본명조는 이런 차이를 지원해 각 지역에 맞게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폰트를 사용하시다 보면 지원안하는 글자가 있을때 'ㅁㅁ'같이 아무것도 표시안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본명조는 워낙 세심하고 대규모로 만든 폰트여서 이런 경우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본명조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위의 본명조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가시면 아래와 같이 깃허브로 들어가 집니다. 모든 폰트를 다 받으실 수도 있지만 그러면 용량이 너무커지기 때문에 위의 링크로 가신 후에 스크롤을 좀 내리시다보면  Korea(한국어) 라고 써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화면이 보이시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보면 위와 같이 한국어라고 써있는 부분에 ExtraLight + Light + Regular + Medium & SemiBold + Bold + Heavy 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받아 집니다~


ExtraLight + Light + Regular + Medium 


SemiBold + Bold + Heavy



두파일을 다 받아주셔야 합니다. 다운받으시고 압축을 푸시고 설치를하면 끝~! 입니다 혹시 설치하시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제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또, 본고딕도 받고 싶으신 분들도 제 블로그에 본고딕 다운로드 설치 포스팅이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폰트설치방법


본고딕 다운로드/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