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 144Hz 모니터 C27FG73 개봉기     


원래 듀얼모니터를 쓰다가 모니터를 바꾸게되면서 모니터 하나로 계속 사용해 오다가 불편해서 이번에 모니터를 하나 더 알아봤습니다. 


원래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벤큐 GW2765를 하나 더 구입할까 하다가 저렴하고 색감도 좋지만 아무래도 구형이고 144Hz모니터를 한번 사용해 보고싶어서 144Hz를 지원하는 27인치 모니터를 알아보다가 삼성 C27FG73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처음엔 중소기업도 알아봤지만 모니터는 아무래도 대기업제품이 좋을 것 같아서 삼성으로 결정했습니다.







144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삼성 C27FG73



처음 택배를 받고 생각보다 거대한 박스에 놀랐습니다. 지금까지 썼던 모니터는 모니터 크기와 비슷한 박스로 포장이 되어있었는데 이건 컴퓨터 본체도 들어갈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아무래도 커브드이고 충격보호를 위해서 크게 만든것 같습니다.




박스 내부에는 충격보호를 위한 커다란 스티로폼이 있었고 그 위에 다른 구성품들이 있었습니다. 모니터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은 설명서, 드라이버cd, hdmi케이블, dp케이블, 어댑터, 모니터 브라켓, 헤드셋 거치대 이렇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Color Calivration Report라고 써있는 종이도 같이 들어있었는데 그냥 모니터 색재현율 테스트한 리포트인것 같았습니다. 


다른 저렴한 중소기업 144Hz모니터를 안사고 삼성 모니터를 산 이유중 하나가 색재현율인데 저렴한 144Hz모니터 색재현율은 85%정도밖에 안되는데 C27FG73 는 125%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호 스티로폼을 열자 모니터가 보입니다. 파란색 원안에 삼성로고가 있네요 뒷면을 볼일은 별로 없지만 디자인은 깔끔해서 좋습니다.




얇고 긴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고정은 나사 2개로 고정하는데 손나사가 아니고 드라이버가 필요하네요. 스탠드가 좌우로 길어서 안정적이게 세워둘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 스탠드는 많이 욕먹었는데 이번에 잘 개선하고 나와서 다행입니다.




C27FG73 이전 모델로 C27FG70이 있었는데 동그란 원형 스탠드 디자인도 별로긴하지만 관절식이라 앞뒤로 공간을 너무많이 차지해서 사용하기 많이 불편했는데 개선모델로 스탠드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이라 공간낭비를 많이 줄였습니다.





스탠드를 조립하고나니 디자인이 역시 잘빠졌네요~ 커브드는 처음 사용하는데 별로 커브드라는걸 못느낄 정도로 불편함이 없습니다.




위에서 봤을때 곡면입니다. 1800R곡면 모니터라 몰입감을 올려준다고 하는데 아직까진 잘 모르겠네요. 원래는 평면을 사고싶었는데 평면에 144Hz는 대부분 다 비싸서 어쩔수 없이 곡면으로 구입하긴 했지만 불편하진 않습니다.



구성품에 조그만 플라스틱이 들어있었는데 모니터 뒤에 이렇게 헤드셋 거치대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편의사항까지 마음에 듭니다~




모니터 설정 조작부분은 이렇게 조이스틱 형식으로 되있어서 직관적인 설정 조작으로 조이스틱 형식을 처음 사용해 봤는데도 헤메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몇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모니터 뒷부분에 케이블 연결하는곳에 DVI케이블 연결하는 부분이 없었던점과 연결단자 부분 마감이 약간 불안정해서 케이블을 꼽는데 안에있는 부품이 움직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그리고 전원연결 케이블 부분은 위에 사진처럼 눕혀야지 잘 꼽히더군요.. 세워도 꼽히긴 하는데 잘 안들어갑니다. 




이렇게 벤큐 모니터와 같이 듀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큐 모니터는 모니터 받침대에 올려놨는데도 삼성 C27FG73 모니터 높이를 최대로 올리니까 높이가 딱 맞는군요. 모니터 받침대 없이 사용해도 될 정도로 높낮이 조절이 자유롭습니다.


성능에 관한 포스팅은 더 사용해보고 다음에 써야할것 같습니다. 잠깐 사용해 보고 느낀점은 60Hz인가 75Hz 이상부터 사람눈으로 구분이 불가능하다고 인터넷상에서 많이 말하는데 직접 144Hz를 사용해보니까 굳이 게임까지 안해봐도 인터넷이나 마우스 움직임만 봐도 차이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이제부터 144Hz이하 모니터는 안살거같아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