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Marshall STOCKWELL     


기타앰프의 명가인 마샬에서 이제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폰 같은 소형 스피커에도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작고 귀여운 블루투스 스피커인 스톡웰을 구매했습니다! 스톡웰은 이동성을 중시한 블루투스 스피커로 작고, 무게도 가볍고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고, 사운드와 디자인까지 부족한 부분이 없는 스피커입니다~ 한번 자세히 보겠습니다.






마샬 스톡웰 박스입니다. 해외배송이라 그런지 끝부분이 조금 찌그러졌네요 ㅎㅎ. 가격은 국내에선 40만원이 넘어가는데 해외구매를 하게되면 30만원이하에 구입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해외구매가 좋을것 같습니당.




상자안에 있는 마샬 스톡웰의 모습입니다~! 케이스에 덮혀있엇는데 이렇게 보니까 스피커같지 않고 무슨 핸드백? 가방 비슷한 느낌이네요 ㅎㅎ 인조가죽이지만 만지는 느낌도 좋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로 구매하실때 커버 포함인지 확인을 하셔야해요~ 커버미포함인 상품도 있답니다.





케이스 안의 내용물은 스피커 본체와 설명서, 충전케이블, 충전케이블 젠더 엿는데, 해외거라 그런지 220v 콘서트에는 안맞았습니다. 충전이 usb케이블로 됬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뒷면도 깔끔하게 잘빠졌습니다~ 




스톡웰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가운데에 2개의 우퍼와 두개의 플레인지, Class D 앰프 두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아날로그 노브로 볼륨, 저음, 고음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스펙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재생시간 - 25시간(볼륨중간)

블루투스 - 4.0버전

주파수대역 - 50 ~ 20,000Hz 

크기 - 260mm x 140mm 

무게 - 1.2kg


스피커 내부 모습이나 재생시간을 보면 다른스피커에 비해 지속시간도 길고 스피커도 부족하지 않은걸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한손으로도 충분히 들 수 있는 사이즈까지 야외에서 스피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딱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같이 구매하거나 같이 들어있는 스피커 커버는 이렇게 원하는대로 거치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모양 말고도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버는 뒷면에 자석으로 고정되고 앞부분에도 자석이 들어있어서 커버로 앞을 덮은 상태에서 커버가 움직이거나 하지 않습니다 :)


이런식으로 살짝 눕혀서 거치하실 수도 있어요.




마샬 스톡웰은 작은크기로 만들어졌으면서도 마샬 특유의 앰프디자인을 가져왔는데 볼륨조절 부분은 앰프디자인 특성상 줄이기 어려웠는데 이런 아이디어로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볼륨 노브를 누르면 톡 튀어나와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커버에 걸리지도 않고 디자인도 살릴 수 있었네요,




케이스를 제거한 뒷면입니다. 제품 정보가 써져있고, 양쪽 구멍은 커버를 끼우는 구멍입니다, 커버가 저 구멍에 단단하게 고정되기보단 움직이지 않게 살짝 걸치는 정도고 커버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자석으로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USB포트는 다른 기기를 충전할수 있게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는 usb포트입니다. 스피커 자체 배터리용량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자주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부분에는 배터리충전/전원연결 케이블을 꼽는 곳이 있습니다.











사운드는 사람마다 달라서 뭐라고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크기에비해 괜찮은 소리가 나오는건 확실하고, 국내가격 40만원대에 사면 그저 그렇지만 해외구매로 20~30만원대에 구매하시면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