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에서 듀얼모니터를 사용할때 바탕화면을 지정하면 양쪽 모니터에 똑같은 배경화면이 적용됩니다. 


그냥 이대로 똑같은 배경화면으로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모처럼 양쪽 모니터의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거나 가로로 긴 3840x1080 사이즈의 이미지로 두 모니터가 이어져서 보이는 배경화면을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모니터 배경화면을 각각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과 길게 이어지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각각 다른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첫번째로 양쪽 모니터에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배경화면에서 우클릭을 하고 개인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개인설정을 열면 위 화면과 같이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 부분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이미지 중에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실 이미지를 우클릭 하시면 '모든 모니터에 대해 설정', '1 모니터에 대해 설정', '2 모니터에 대해 설정'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1모니터와 2모니터에 각각 다른 이미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 부분에 원하는 사진이 없으면 다른곳에서 다운 받으신 후에 찾아보기로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럼 요렇게 모니각각 다른 배경화면으로 설정이 됩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이어지게 설정하기


이번에는 양쪽 모니터에서 끊기지 않고 이어지는 배경화면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우로 긴 이미지가 필요한데 3840x1080사이즈 정도의 이미지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위에서 한 방법처럼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으로 개인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줍니다.




개인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셧으면 먼저 준비하신 좌우로 긴 3840x1080 정도 사이즈의 이미지를 '찾아보기'로 찾으셔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해 주고, 맞춤선 택 부분을 다른 옵션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개인설정에서 설정하지 않고 알씨나,꿀뷰 같은 뷰어로 배경화면 설정하시면 이어지게 설정이 안될 수 있어요※





보통 채우기로도 이어지는 이미지가 가능하지만 스팬으로 설정해 주시면 아래처럼 긴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