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 호치민 11군 롯데마트 둘러보기    


베트남에 가서 여러 대형마트에 가봤는데 롯데마트도 있고 BIG C마트도 있고 여러 큰 마트가 있었습니다. 베트남에 간지 둘째날에 호치민시 11군 중심가에 위치한  롯데마트 푸토점에 갔었습니다.


막상 들어가보니 우리나라의 롯데마트랑 많이 비슷해서 굳이 베트남까지 와서 롯데마트 갈필요는 없을 것 같더군요.. 차라리 BIG C마트가 더 현지스럽고 좋았던것 같아요~ 그래도 와봤으니 한번 둘러봤습니다.






11군 중심가에 위치한 주상복합 건물에 지상 1층에서 부터 5층까지 롯데마트였습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는 것 처럼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ㅠㅠ 저녁 퇴근시간대라 더 그런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로 위치는 한 이정도 입니다. 차들이 많이 다니는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택시타고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느낌은 한국의 롯데마트와 비슷합니다. 계산대도 똑같이 생겼고, 똑같이 생긴게 많이 보이더군요~




베트남은 오토바이를 차보다 많이타고 거의 1인당 오토바이 한대씩은 몰고다녀서 이런 오토바이 헷멧도 롯데마트에서 파는군요~ 사면 쉐이빙폼까지 주네요 ㅎㅎ 신기했습니다. 




한국처럼 다양한 생필품들을 팔았는데 가격은 한국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이였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더군요~ 많이 저렴한것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팔지않는 베트남에서 생산되거나 베트남에서만 판매되는게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한국에 팔지않는 음료들도 많이 보였지만 롯데마트라 그런지 한국것도 많이 보이더군요 뽀로로 음료도 파는데 옆에 가격에 비하면 많이 비싸네요 ㅠㅠ 21,000동이면 한국돈으로 1,100원정도인데 옆에 보이는 녹차는 300원대에 파는군요 




한국 롯데마트에서 팔고있는건 거의 다 파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도 많이 안보였습니다. 저녁 7시쯤이였는데 썰렁하네요. 





베트남이 칠리소스같은 고추로 만든 향신료가 많다보니 한국에서도 보지못한 많은 소스들이 보였습니다. 




롯데 초코파이! 비쌉니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외국과자를 많이 팔아서 생소하지만은 않네요~ 어디서 많이봤던 과자들도 보이고 한국과자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확실히 한국과자가 더 비싼편이에요..




한국라면 코너입니다. 한국라면이 확실히 베트남 라면보다 맛있긴하지만 가격이 한개에 20,000~30,000동이나 하다보니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어느정도 사는 사람들이 먹는다는군요~ 베트남 사람들 월급이 최근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아직 한국돈으로 50만원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더 못버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



베트남 라면들은 3,000 ~ 6,000동 정도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한화로 200원~ 500원정도밖에 안하더라구요 크기도 작긴했지만.. 맛은 제 취향으 아니였습니다.




베트남도 열대과일로 유명하다보니 저렴한 가격에 이런 과일이나 채소들이 담긴 컵도 저렴하게 팔더군요~




반찬코너인데 이쪽은 확실히 한국이랑 완전 다르더군요~ 베트남 사람들이 많이 먹는 반찬들이 있는데 하얀 마늘같은게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이거 먹어봤는데 몇개 사서 돌아다니면서 먹었어요 ㅎㅎ 맛있더라고요 종류별로 맛도 다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였어요. 물고기 말고도 꽃게나 새우, 오징어 문어 종류도 있더라고용~




주변에 바다가 많아서 그런지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있었습니다.




49,000동이나 하는 웨하스~ 한화로도 2,500원인데 한화로도 비싸네요 ㅎㅎ






아이스크림은 확실히 한국 아이스크림이 많이 보이더군요




통큰팝콘. 뒤쪽에는 뚜레주르가 보이네요~ 베트남에서 한번 가봤느데 빵은 비슷하고 커피가 맛있었어요~ 베트남 커피가 제 취향이더군요 ㅎㅎ.




다 둘러보고 오니까 어둑어둑해 졌습니다. 기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없고 한국 롯데마트랑 크게 다른점이 없어서 새로운 느낌은 안들더군요 ㅎㅎ. 그래도 베트남에 오면 한번쯤은 가볼만 한 곳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