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문단제목 서식/티스토리 서식 이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할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중 하나가 서식기능인데 모르는 분들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서식 기능은 자주 이용하는 글의 패턴을 불러오는 기능인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때 소제목 문단 서식같은 html을 불러올때 편리합니다.


저도 포스팅 작성할때 문단제목 서식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쓸때마다 html을 직접 작성하거나 다른곳에서 불러오기 귀찮아서 서식기능을 많이 이용합니다. 어떻게 쓰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서식을 불러오려면 우선 서식을 만들어야 하는데 서식을 만드는 방법은 티스토리 글작성을 할때 제목옆에 서식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표시된 부분에 체크를 하시고 알아볼 수 있는 제목을 입력하신 후 글 내용에 자주 쓰시는 서식을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서식을 체크하고 글을 작성하시면 글 작성시에 오른쪽 메뉴 하단에 서식부분에 작성했던 서식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문단제목 html을 서식으로 작성해두고 필요할때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문단제목 서식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서식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서식1 소제목
서식1 소제목

서식2 소제목
서식2 소제목
rgb(0, 0, 0) 부분을 수정해서 폰트 색상이나 배경 색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서식3 소 제목
서식3 소 제목


서식4 소 제목
서식4 소 제목



서식5 소제목
서식5 소제목

#뒤에있는 색상코드를 수정해서 폰트 색과 서식 색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문단 소제목 html 문장은 색깔이나 굵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하실때 적절하게 서식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포스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