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파비콘 블로그 아이콘 바꾸는방법     


인터넷 브라우져에서 네이버나 유튜브 등 사이트들 이름 앞을보면 보면 각각 고유의 아이콘들이 있다. 이 아이콘을 파비콘이라고 부른다. 별거 아닌것 처럼 보여도 남들과 똑같은 아이콘이면 뭔가 같아보이지 않을까?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 파비콘을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그럼 파비콘 만드는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오늘 해볼작업은 위의 네이버나 다음, 유튜브처럼 블로그 파비콘을 바꾸는 것이다. 

먼저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고 블로그 관리 메뉴로 들어가야한다.




위의 이미지에 사이트이름 앞에 작은 아이콘이 '파비콘'이고,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댓글을 관리자가 달면 관리자 이미지가 '아이콘'이다.







적용방법은 간단하다. 위 이미지처럼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들어갔으면 왼쪽 하단 부분 환경설정-기본정보를 클릭하면 아이콘 설정 부분이 있다. 여기에 그냥 아이콘과 파비콘을 만들어서 넣어주면 된다. 

아이콘은 16x16, 32x32, 64x64 픽셀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파일형식은 jpg, png, gif 를 지원하고 파비콘은 사이즈는 16x16이 가장 이상적이고 파일 형식은 ico를 지원한다.

파비콘의 ico형식은 보통 편집 프로그램에서 잘 지원하지 않아서 파비콘을 만들고 확장자를 ico로 변경시켜줘야 한다. ico로 변경시키는 사이트는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파비콘으로 하고싶은 이미지를 만드신 후에 PNG파일이나 JPG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만드셨으면 아래 ico파일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링크 - http://convertico.com/

JP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링크 - http://convertico.com/jpg-to-ico/



위의 사이트를 들어가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의 화면에서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오른쪽 곰아이콘이 생긴것 처럼 다운로드 박스가 생기면 클릭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이 사이트는 png와 jpg만 지원하니 저장할때 파일형식을 잘 확인하고 사용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