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RL 축소 링크주소 줄이기 Google URL Shortener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보면 다른사이트나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링크가 너무 길거나 지저분하면 보기에도 안좋고 왠지 안좋은 사이트로 가는게 아닐까 의심이되기도 합니다. 


이럴때 Google URL Shortener을 사용해서 링크를 줄이면 보기에도 깔끔하게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그럼 링크를 축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링크 주소를 축소할 수 있는 사이트인 아래 Google URL Shortener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Google URL Shortener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링크 길이를 줄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implify your links에 길어서 줄이고 싶은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시고,  아래쪽에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 SHORTEN URL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하면 사람인지 프로그램인지 확인하는 간단한 체크를 하게 됩니다. 질문에 맞게 그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https://goo.gl/ 에 접속하게 되면 로봇체크는 안해도 됩니다.







SHORTEN URL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goo.gl/로 시작하는 짧아진 URL주소가 나옵니다. 이제 이 주소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도 길었던 URL주소와 같은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짧아진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에 로그인해서 Google URL Shortener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처럼 자신이 줄였던 링크 목록들을 저장하고 표시해 줘서 다시 사용할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로그인하면 로봇체크도 안해도 되니 로그인 후 사용을 추천합니다 ㅎ.ㅎ